공지사항
[모집공고]『제 29회 IPAT 국가공인 지식재산능력시험』시험 접수 및 환급 안내
작성자
master master
작성일
2024-10-31 15:43
조회
205
『제 29회 IPAT 국가공인 지식재산능력시험』시험 접수 및 환급 안내
1. 지식재산능력시험이란?
○ 특허청 산하의 공공기관인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지식재산(Intellectual Property)능력 검정시험입니다. 한국발명진흥회(Korea Invention Promotion Association)에서 주관하며 특허·실용신안·상표·디자인·저작권 등 지식재산 전 분야에 관한 기본적이고 실무적인 능력을 검정하는 국가공인민간자격시험입니다.
○ 합격과 불합격이 없는 ‘지식재산능력시험’입니다. 입시 시험이나 각종 채용 시험의 성격은 능력을 검증하기보다는 합격의 당락을 결정하는 선발 시험의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지식재산을 공부하는 학생, 기업의 지식재산 업무 종사자, 기술 분야 종사자 또는 연구자라면 기본적·실무적으로 알아야 하는 지식재산능력을 검정할 수 있습니다.
○ 전체 990점 만점, 7급으로 나뉘어지며 299점 이하는 무급으로 표기되며, 난이도에 따른 차등배점으로 환산점수제를 적용합니다. (1급~4급만 국가공인 자격으로 인정됩니다)
2. 출제 분야
○ 지식재산 제도 / 지식재산 창출 / 지식재산 보호 / 지식재산 활용의 4가지 시험 분야
3. 자격정보
4. 출제분야 및 내용
○60문항, 5지 선다형(객관식)
5. 시험 안내
○ 시험일 : 2024.11.23.(토)
○ 시험시간 : 오전 11시 ~ 12시 20분 (총 80분)
○ 입실시간: 10:00 (시험 시작 30분 전까지 반드시 입실 후 대기)
○ 접수기간 : ~2024.11.07.(목) 18:00 까지
○ 수험표 출력기간 : 2024.11.18.(월) ~ 11.23.(토)
○ 성적발표 : 2024.12.05. 09:00
○성적 유효기간 : 성적발표일로부터 2년
6. 시험 접수
○ IPAT 홈페이지 인터넷 접수
https://www.ipat.or.kr/main/index
7. 환급 안내
성적 발표 후, 2015gombi@syu.ac.kr 으로 아래의 정보 및 자료를 보내주시면 시험응시료를 환급해 드립니다.
1. 이름
2. 학과
3. 학년
4. 학번
5. 신분증사본
6. 통장사본
7. 학과접수 확인증
8. 수험표
9. 성적확인증
○ IPAT관련 문의 전화: 02-3459-2777
○ 환급 관련 문의 전화: 02-3399-1936
1. 지식재산능력시험이란?
○ 특허청 산하의 공공기관인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지식재산(Intellectual Property)능력 검정시험입니다. 한국발명진흥회(Korea Invention Promotion Association)에서 주관하며 특허·실용신안·상표·디자인·저작권 등 지식재산 전 분야에 관한 기본적이고 실무적인 능력을 검정하는 국가공인민간자격시험입니다.
○ 합격과 불합격이 없는 ‘지식재산능력시험’입니다. 입시 시험이나 각종 채용 시험의 성격은 능력을 검증하기보다는 합격의 당락을 결정하는 선발 시험의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지식재산을 공부하는 학생, 기업의 지식재산 업무 종사자, 기술 분야 종사자 또는 연구자라면 기본적·실무적으로 알아야 하는 지식재산능력을 검정할 수 있습니다.
○ 전체 990점 만점, 7급으로 나뉘어지며 299점 이하는 무급으로 표기되며, 난이도에 따른 차등배점으로 환산점수제를 적용합니다. (1급~4급만 국가공인 자격으로 인정됩니다)
2. 출제 분야
○ 지식재산 제도 / 지식재산 창출 / 지식재산 보호 / 지식재산 활용의 4가지 시험 분야
3. 자격정보
4. 출제분야 및 내용
○60문항, 5지 선다형(객관식)
5. 시험 안내
○ 시험일 : 2024.11.23.(토)
○ 시험시간 : 오전 11시 ~ 12시 20분 (총 80분)
○ 입실시간: 10:00 (시험 시작 30분 전까지 반드시 입실 후 대기)
○ 접수기간 : ~2024.11.07.(목) 18:00 까지
○ 수험표 출력기간 : 2024.11.18.(월) ~ 11.23.(토)
○ 성적발표 : 2024.12.05. 09:00
○성적 유효기간 : 성적발표일로부터 2년
6. 시험 접수
○ IPAT 홈페이지 인터넷 접수
https://www.ipat.or.kr/main/index
7. 환급 안내
성적 발표 후, 2015gombi@syu.ac.kr 으로 아래의 정보 및 자료를 보내주시면 시험응시료를 환급해 드립니다.
1. 이름
2. 학과
3. 학년
4. 학번
5. 신분증사본
6. 통장사본
7. 학과접수 확인증
8. 수험표
9. 성적확인증
○ IPAT관련 문의 전화: 02-3459-2777
○ 환급 관련 문의 전화: 02-3399-1936